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맨발걷기 방법, 모래 많은 해수욕장에서 하면 좋을까 나쁠까?

by ky02 2024. 10. 11.

맨발걷기는 새 기운이 돋아나는 봄이 좋을 줄 알았는데 그보다 가을이 훨씬 좋다고 합니다. 이 때는 건강을 위해 전 국민이 맨발걷기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맨발걷기 방법의 구체적인 시기, 시간, 접지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맨발걷기 방법

 

맨발걷기 방법 : 시기

 

맨발걷기 가장 좋은 시기는 의외로 봄이 아니라 가을입니다. 1년 365일 중 10월, 11월에 맨발걷기 효과를 가장 크게 얻을 수 있는데요. 

초보, 숙련자 너나 할 것 없이 편안하게 걷기 좋은 때 입니다. 

 

땅이 너무 따뜻하지도 차갑지도 않는 적당한 서늘한 상태인 가을, 특히 10월, 11월에 맨발걷기를 놓치면 안돼요. 

 

가을 뿐 아니라 겨울 맨발걷기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햇볕이 따뜻한 한낮에 옷을 따뜻하게 챙겨 입고 가까운 산책로에서 맨발걷기를 하시면 됩니다.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겨울에도 맨발걷기를 할 수 있는데요. 두꺼운 양말 바닥에 구멍을 두개 뚫고 신고 걸으면 됩니다. 또, 슬리퍼를 신고 300m씩 맨발걷기와 번갈아 하셔도 효과는 그대로 얻을 수 있어요. 

 

 

 

맨발걷기 방법 : 시간

맨발걷기 황토

 

맨발걷기 구간을 전국 지자체에서 확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맨발걷기 마사토는 지압 효과를 높이고, 관리가 쉬운 장점이 있지만 맨발걷기 효능을 제대로 얻기에는 다소 부족함이 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맨발걷기 황톳길은 건강에 다양한 이점이 있는데요. 너무 축축한 황톳길은 종아리와 무릎에 무리가 갈 수 있어 너무 단단하지 않고 너무 축축하지도 않은 황토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맨발걷기 적당한 시간은 무리하지 않고 30분에서 40분 가량 걷기부터 시작해서 2시간까지 늘려가도록 합니다. 

 

 

맨발걷기 방법 : 황토

 

맨발걷기는 접지(지구를 접하다)를 하면서 땅의 음이온을 몸 속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데요. 땅의 음이온을 잘 받아들여 몸 속에 있는 활성산소를 원만히 제거해주기 위해서는 땅이 약간 촉촉한 것이 좋습니다.

 

맨발걷기 방법 비온뒤

 

비 온 뒤 촉촉한 땅이 맨발걷기 좋은 곳으로 그 효과는 평상시 대비 3배 이상 얻을 수 있습니다. 땅 속의 음이온 전자가 물기를 만나면 몸과 상호작용을 빨리해 기분도 훨씬 좋아지고 활성산소 제거도 빨리 되겠죠?

 

촉촉한 황톳길이나 비온 뒤, 해수욕장 등은 맨발걷기 효능인 혈액순환, 통증개선, 염증개선, 활성산소 제거, 면역력 향상 등 빠르고 강하게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후코이단 효능 및 항암 효과, 암세포가 스스로 죽는다?

가족이 암환자라면 항암에 좋은 음식들은 무엇이라도 해주고싶은 마음이 드실텐데요. 갈조류에 풍부한 후코이단이 항암효과가 매우 뛰어나다고 합니다. 후코이단 항암 및 효능은 어떤 것들이

ky02.tistory.com

 

암보다 사망률 높은 고관절 골절, 겨울 되기 전 이렇게 예방하세요.

골반과 허벅지를 연결하는 고관절(엉덩이관절)은 나이가 들면서 골밀도가 떨어져 골절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특히 여성은 폐경 후 뼈에 있던 칼슘이 쉽게 빠져나가면서 그 위험성이 훨씬 심

ky02.tistory.com

 

천천히 건강하게 나이들 수 있는, 저속노화밥 만드는 방법

평균 수명이 83세로 늘어난만큼, 노년기의 살아갈 날을 건강하게 맞이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야할텐데요. 생활습관 중에서도 먹는 것을 잘 챙겨야 질병과 먼 삶을 살 수 있겠죠. 식습관의 기본이

ky02.tistory.com

 

갱년기 여성 사망률 줄여주는, 지중해식 식단 핵심재료 9가지!

지중해식 식단이 건강에 좋다는 것을 많이 들어보셨죠? 그런데 특히 갱년기로 힘든 중년 여성들의 건강에 가장 효과적인 식단이라고 하니 신경써서 챙겨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몸속 염증을 줄

ky02.tistory.com

 

 

결론

맨발걷기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1년 중 맨발걷기에 가장 좋은 날들이 하루하루 지나고 있습니다. 혹한이 예상되는 이번 겨울이 다가오기 전 건강을 미리 챙길 수 있도록 오늘 당장 가장 가까운 황톳길을 찾아 나서는 건 어떠세요?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