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하루만에 바로 빼는 급찐급빠 다이어트, 명절 전후 필독!

by ky02 2024. 9. 19.

추석 동안 맛있는 음식 많이 드셨나요? 저도 꼼짝 않고 기름진 명절음식을 내내 먹었더니 살이 체중이 급히 늘어버렸네요. 명절만 지나면 2~3kg 훌쩍 쪄버리곤 하는데요. 이럴 때 알아두면 좋은 급찐급빠 다이어트, 자세한 방법과 식단을 알려드릴게요. 

 

 

급찐급빠 다이어트 뜻

 

급찐급빠 다이어트 뜻은 말 그대로 급히 찐 살을 급히 빠지게 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명절 음식 먹은 후 급찐급빠

 

기름진 음식과 탄수화물 가득한 음식들로 인해 순식간에 불어난 체중을 급히 빼버리지 않고 시간을 방치하면 늘어난 몸무게만큼 지방으로 저장되기 쉽습니다. 

 

이 때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오늘 당장 다이어트에 돌입해야겠죠?

 

 

 

급찐급빠 다이어트 방법

 

여행이나 명절을 보낸 후 급격히 찐 살은 단기간 불어난 수분과 탄수화물로 근육과 간에 저장된 글리코겐 양이 일시적으로 늘어났기 때문인데요. 이 때 오히려 살을 빼기 훨씬 수월합니다. 

 

급찐급빠 필요한 명절 음식

 

 

급찐급빠 골든타임은 2주로 몸 속 저장된 글리코겐은 2주가 지나면 체지방으로 축적되기 쉬워집니다. 

 

차라리 이 기간 동안을 치팅데이 이후라고 생각하고 글리코겐을 연료로 삼는 것이 좋습니다. 급찐급빠로 인해 근육을 강화시키고 지방을 잘 태우는 몸으로 바꾸는 기간으로 잡는 것이죠.

 

급찐급빠 다이어트 방법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간헐적단식을 하면서 공복기간을 갖는 것입니다.

 

공복유산소 운동을 할 경우 몸에 저장된 글리코겐을 먼저 연소시켜 체중 감량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데요.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함께 하거나 고강도인터벌 운동으로 단시간에 지방을 연소시키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급찐급빠 다이어트 식단

 

오늘처럼 명절 다음날은 간헐적단식으로 시작하면서 아침을 공복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은 급진급빠 방법입니다. 

 

급진급빠 식단

 

저장된 영양소가 충분하기 때문에 하루 24시간 금식하거나 아침을 거른 후 공복 운동 후 단백질과 채소 등의 식이섬유를 충분히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 12:12이상 간헐적단식 공복 지키기
  • 물 2.5L 마시기
  • 탄수화물 제한하기
  • 운동 30분 이상 하기
  • 잠 7시간 이상 자기

 

 

함께 보면 좋은 글

 

간헐적단식 16:8, 18:6 효과 - 하루만에 뱃살 빠지는 이유는?

가장 무난하게 시작할 수 있는 간헐적단식 시간은 16:8이죠. 강도를 조금 더 높이면 18:6, 24시간, 36시간, 72시간 단식까지 자신의 건강 상태와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시간 별로 얻을

ky02.tistory.com

 

뱃살 빠지는 음식 7, 밥 먹기 전 이것부터 드세요.

다이어트는 식단이 8할이죠. 물론 운동을 같이 하면 좋겠지만 처음에는 식단으로 체중을 조금 줄인 뒤 운동을 함께 하면 체중감량 효과가 매우 크다고 해요. 밥 먹기전 먹으면 뱃살 빠지는 음식

ky02.tistory.com

 

스위치온 다이어트 식단, 딱 4주만에 마른 체질로 변신!

간헐적단식, 채소과일식, 저탄고지 등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음식을 너무 많이 먹는 습관을 고치기 위해서는 소화기관을 쉬게 해주어야 합니다. 체질을 바꿀 수 있는 박

ky02.tistory.com

 

다이어트 치트키 CCA주스 효능 10가지

나혼자산다에서 바디프로필 촬영을 계기로 배우 이장우가 다이어트를 하던 중 CCA주스를 마시는 장면이 있었죠. 영상을 보던 박나래도 나도 먹는다며 정체가 궁금했었는데요. 많은 다이어터들

ky02.tistory.com

 

 

결론

급찐급빠 다이어트 방법과 식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몸이 힘들지 않다면 명절처럼 폭식한 다음날은 하루종일 금식하는 것이 가장 좋은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공복이 힘들다면 간헐적단식 시간을 지키면서 탄수화물을 줄이고 운동을 해보세요. 바로 2키로 빠질거에요.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