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흑염소즙 먹는법,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은?

by ky02 2024. 10. 1.

흑염소즙은 진맥 없이 시판 제품으로도 손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간혹 인증되지 않은 약재료를 사용해 흑염소즙 부작용을 일으키기도 하는데요. 국가 인증 흑염소 농장에서 제대로 만든 흑염소즙 먹는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흑염소즙 먹는법

 

흑염소즙 효능

 

흑염소즙 효능은 풍부한 아라키돈산으로 당뇨 위험을 46% 낮춰주고, 아미노산 함량이 높아 혈관을 확장하여 혈압 조절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 무릎 관절과 허리 척추 통증을 줄여주고, 골다공증 예방 효과도 매우 뛰어나죠.

 

흑염소즙 효능

 

간혹 어르신들이 건강원에서 짠 흑염소즙을 먹고 간수치가 급격히 올라갔다며 흑염소즙 부작용을 호소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아마 흑염소 자체의 문제라기 보다 함께 넣고 달인 약재를 해독하면서 간에 무리가 가 간수치가 오른 경우가 많을텐데요.

 

건강을 위해 챙겨 먹은 약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아래의 흑염소즙 먹는법을 알아두시면 도움될 것입니다.

 

 

 

흑염소즙 먹는법

흑염소즙 먹는법은 특별히 유의할 점은 없지만 꼭 지켜야 할 것은 따뜻하게 먹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사람 체온이 1도 높아지면 면역력이 30% 증가한다고 하니, 몸을 보하려고 먹는 흑염소즙도 반드시 데워서 드셔야 흡수가 빨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흑염소즙 중탕으로 데우기

 

 

흑염소즙 먹는법

  • 컵에 뜨거운 물 받아서 파우치를 통 째 담가놓고 따뜻해지면 먹기
  • 전자레인지보다 중탕으로 데우기
  • 하루 2~3번 먹기(기력 회복될 때까지)

 

흑염소즙 먹을 때 주의할 음식

  • 찬물 먹지 않기
  • 술, 카페인, 밀가루 줄이기
  • 몸을 차게 하는 음식 먹지 않기 : 숙주
  • 기름기 많은 고기 먹지 않기
  • 단백질 과다 섭취하지 않기

흑염소즙은 공복에 먹어야 흡수가 잘되지만 소화가 잘 안되거나 설사를 할 경우 식후에 먹고, 섭취 초기에는 절반으로 먹는 양을 줄여 적응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흑염소즙 보관법

 

흑염소즙 보관법은 실온보관으로 장기 보관을 원활 시 냉장보관으로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냉동보관은 영양성분을 고려하여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흑염소즙

 

흑염소즙 열량은 제품에 따라 1포 100g 당 15~30㎉ 정도로 자체만으로는 살이 찌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단백질 함량이 높아 운동을 함께 하신다면 체중감량에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암보다 사망률 높은 고관절 골절, 겨울 되기 전 이렇게 예방하세요.

골반과 허벅지를 연결하는 고관절(엉덩이관절)은 나이가 들면서 골밀도가 떨어져 골절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특히 여성은 폐경 후 뼈에 있던 칼슘이 쉽게 빠져나가면서 그 위험성이 훨씬 심

ky02.tistory.com

 

아직도 입 벌리고 자나요? 잠 잘 때 코호흡 했더니...

코로 숨쉬면 생각보다 많은 질병이 사라지는 것 알고 계셨나요? 코가 막힌 분들은 자신도 모르게 입을 벌리고 숨을 쉬고 있는데요. 잠 잘때 뿐 아니라 평소에도 코호흡을 해야합니다. 코호흡 장

ky02.tistory.com

 

갱년기 여성 사망률 줄여주는, 지중해식 식단 핵심재료 9가지!

지중해식 식단이 건강에 좋다는 것을 많이 들어보셨죠? 그런데 특히 갱년기로 힘든 중년 여성들의 건강에 가장 효과적인 식단이라고 하니 신경써서 챙겨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몸속 염증을 줄

ky02.tistory.com

 

활성산소 제거 음식, 이렇게 먹으면 된다!

우리 몸 세포에서 에너지를 만들어 내고 남은 찌꺼기를 활성산소라고 합니다. 활성산소가 많을수록 각종 성인병과 암이 생길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평소 과다 생성되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요

ky02.tistory.com

 

 

결론

흑염소즙 먹는법 및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즙으로 된 음식은 무조건 멀리해야한다고 생각했는데요. 믿을 수 있는 재료로 만든 흑염소즙을 가을에 먹고 유난히 추울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겨울을 건강하게 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TOP

Designed by 티스토리